2015년 8월 22일 토요일

ShiningLoreLauncher, SopNameChange 프로그램

게임 프리서버 운영하다보니 하도 옛날게임이라

데이터 소스를 추출해서 보면서 부심 부리는 사람 때문에

클라이언트를 조금 조작했더니 기존에 다른 사람이 만든

접속 런처 프로그램이 먹히질 않는다.

매번 패치할 때 마다 바로가기 만들어주기도 귀찮고

해상도 설정도 자유롭지 못해 플레이어들이 불편함을 느끼는

이중고에 답답해서 하나 제작했다.

프로그램 이름은 ShiningLoreLauncher

로고는 플레이하는 유저가 만들어준거 로고에 삽입된

글자가 너무 웃겨서 그냥 사용하기로 했다..ㅋㅋㅋ




cmd를 실행해서 도스 명령어로 프로그램을 실행해준다.

옵션에 있는 창모드는 기본 윈도우에서 많이 사용하는 win, full을

프로그램 시작할때 체크 여부에 따라 다르게 입력시켰다.

그리고 해상도.. 저 게임의 해상도는 레지스트리에 가서 수정해야한다.

라디오 버튼 누르는거에 따라 레지스트리 값이 바뀐다.

바이너리 코드 읽어와서 하는것도 아닌데 거참..

유니티 c# 스크립트 이후 처음으로 정식 c#을 써 보는지라

고작 저거 만드는데 5시간 걸렸다...

그리고 두번째 프로그램

데이터 추출을 막기위해 클라이언트와 프로그램 확장자 등을 바꾸다보니

예전 수정툴로는 그 파일들을 열 수 없어서 패치 할 때마다

원본 변형전 프로그램으로 수정하고 다시 파일을 변경을 매번 하니 짜증나서

자동으로 바꿔주도록 만들었다.







데이터 파일들이 있는 폴더에 넣고 실행한 다음 바꾸기를 누르면

자동으로 특정 파일들을 변형시켜준다.



잘 생각해보면 사소한 귀찮음을 프로그램 만들어서 해결할 수 있다는게

너무 좋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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