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사용한 클래스와 함수는 다음과 같다.
파일 다운로드 및 서버와 클라이언트 파일 비교를 위해 사용한 것
WebClient - 여러 기능이 있는데 업로드와 다운로드 그리고 동작이벤트 값을 담당.
DownloadProgressChanged - 다운로드 되는동안의 이벤트 값을 처리한다. 다운로드 되는 도중의 퍼센테이지나 다운로드하는 파일의 용량 및 현재 다운로드되고 있는 파일 크기를 확인 할 수 있다.
DownloadFileAsync - url을 이용하여 외부 서버 파일을 비동기적으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DownloadString - url을 이용하여 외부 서버 파일을 텍스트 형식으로 읽어온다. 나는 텍스트 파일로 된 버전체크 파일을 읽어서 가져와 변환한 다음 클라이언트에 있는 버전과 비교하는데 사용하였다.
클라이언트의 버전 저장값과 모드 저장값을 읽고 쓰기 위해 사용한 것
StreamWriter - 파일을 쓰기 위해 사용한다.
StreamReader - 파일을 읽기 위해 사용한다.
파일의 존재 유무 및 용량 확인 및 생성을 위해 사용
FileInfo - 파일의 존재유무나 파일의 용량 확인
DirectoryInfo - 폴더 생성을 위해 사용한다.
버전 체크기능 추가
창모드/전체화면 설정 저장 기능 추가
자동 업데이트 기능 추가
창모드와 전체화면 세팅 저장값이다. 0과 1로 간단하게 체크
런처를 실행 하였을때 버전값이 다르거나 혹은 Data폴더가 없을 경우
서버에 접속해서 파일을 다운로드 시작한다. 다운로드 되는 동안에는
옵션과 게임 시작버튼을 비활성화 시켰다.
다운로드 완료되었을때 비활성화 된 버튼 활성화
서버와 클라이언트 버전이 같을 경우 최신버전이라는 문구가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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